한국교육학술정보원 - KERIS 발간물 - 교육ㆍ학술 동향 - ICT융합교육 글로벌 동향

내용 ■ 자료 출처 : 보고서 각주에 제시된 사이트 및 삽화 출처 ■ 본 자료에서 제시된 의견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제시되

www.keris.or.kr

 

[통권 141호] 학술연구_2020 ICT융합교육 글로벌 동향_20년 18호.pdf
5.76MB

 

목차

■ 미주 지역 동향
1. EDUCAUSE, 2021년 IT관련 이슈 순위 발표 ·····4
2. 미국도서관협회가 분석한 도서관에서 발생 가능한 법적 분쟁 요소 ·····8
3. 오픈사이언스를 위한 정보기술: 연구를 위한 혁신 ·····10
4. 팬데믹 사태로 바뀌게 될 향후 과학 연구 출판 생태계 ·····14

■ 유럽 지역 동향
5.  COAR, 2019-2021 계획 방향 및 20201년 업무 계획서 발표 ·····16
6. 영국 대학의 지도자들이 공동제작한 새로운 '디지털 전략 프레임워크' ·····18
7. 옥스퍼드 대학 도서관 700주년 세미나를 계기로 디지털 시대의 대학 도서관 개혁과제 소개 ·····20
8. 독일 6개 대학 연합 프로젝트 'FDNext'f를 통해 연구 데이터 통합 관리 ·····22

 

[자세히 보기] << 클릭


<편집자 주>
제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디지털, 인공지능, 데이터, 소프트웨어, IoT, 로봇, AR, VR, MR, XR, AI 플랫폼... 등에 대한 훌륭한 연구 자료가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관심 주제를 분야 별로 분류하여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자와 출처>를 밝혀두었으니 <원자료>는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kdai-Lab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역량과 인공지능 등의 정보를 나누기위해 개설하였습니다. 사단법인 디지털·인공지능(AI)역량진흥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