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keris.or.kr/main/ad/pblcte/selectPblcteRMInfo.do?mi=1139&pblcteSeq=10925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KERIS 발간물 - 교육ㆍ학술 동향 - 이슈리포트

목차 Ⅰ. 연구 개요  Ⅱ. 인공지능자동화 시대의 의미  1. 인공지능자동화 시대의 역사적 의미  2. 사회·경제적 의미  3. 문화적 의미 Ⅲ. 생산 자동화와 노동시장의 변화   1. 로

www.keris.or.kr

 

RM 2018-27_인공지능자동화 시대의 국가 사회 교육 시스템 변화 방향.pdf
2.98MB

 

목차

Ⅰ. 연구 개요 

Ⅱ. 인공지능자동화 시대의 의미
 1. 인공지능자동화 시대의 역사적 의미
 2. 사회·경제적 의미
 3. 문화적 의미

Ⅲ. 생산 자동화와 노동시장의 변화 
 1. 로봇을 이용한 생산자동화 결정 요인
 2. 로봇을 이용한 생산자동화와 노동시장 변화

Ⅳ. 기술변동에 따른 사회모델과 정책역량
 1. 기술변동과 한국의 사회모델 변화 방향 
 2. 사회모델의 선택과 정책역량 

Ⅴ. 인공지능자동화 시대의 교육시스템 변화 방향 
 1. 정책역량과 정보기술의 활용 
 2. 새로운 사회에서의 일과 교육의 관계       
 3. 학교체제의 혁신 : 인간관의 확립과 새로운 학력관의 형성 
 4. 수월성과 형평성간의 균형 

 

[자세히 보기] << 클릭


<편집자 주>
제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디지털, 인공지능, 데이터, 소프트웨어, IoT, 로봇, AR, VR, MR, XR, AI 플랫폼... 등에 대한 훌륭한 연구 자료가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관심 주제를 분야 별로 분류하여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자와 출처>를 밝혀두었으니 <원자료>는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kdai-Lab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역량과 인공지능 등의 정보를 나누기위해 개설하였습니다. 사단법인 디지털·인공지능(AI)역량진흥원

,